조개이미지 시흥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서한문 조개이미지
첨부파일 목록 보기

서 한 문

 

안녕하십니까? 시흥경찰서장 최 종 혁입니다.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생들은 새로운 시작, 새로운 마음가짐, 새로운 친구사귀기 등 들뜬 마음으로 학교를 나서게 됩니다. 한편 이러한 시기에 학부모님들께서는 어린자녀들이 학교폭력 등 각종 범죄로 부터 안전하는지 불안해 하시고 걱정이 되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 시흥경찰서는 이러한 학부모님들의 불안과 걱정을 해소시켜 드리고자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근절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성폭력 없는 시흥을 위해 범죄발생 및 112신고 등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cctv 267대를 재정비 설치하였으며, 여성안심 귀가길, 여성 안심구역 운영, 성폭력 우범자 밀착관리 등 성폭력 범죄예방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정폭력 없는 화목한 가정을 위해 가해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과 피해자 리콜서비스 및 재범우려가정 심리치료와 케어활동을 실시하여 가정의 평화와 안정 회복에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조성을 위해 초··79개교에 학교전담경찰관을 배치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아동안전지킴이, 어머니·학부모폴리스 합동순찰 실시로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안전지도아이쉴드제작·배포하고, 안전드림 앱을 활용 실종아동 예방을 위한 사전지문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청소년보호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노력으로 16년도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분야 도내 1위를 지하였습니다.

이제 우리 시흥은 평온하고 안전한 도시로 변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시흥경찰서 전 직원들은 혼연일체가 되어 시민이 범죄로 부터 안전하고 학교 폭력 없는 시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학부모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3.

시흥경찰서장     최종혁     

   
1일 동안 이 창을 열지 않습니다. 팝업창 닫기